•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간단한 헌터스로직 5분/10분 차트 매매방법 - 진입/청산포인트★

FOHUNTERS™ FOHUNTERS™
1582 0 5

아래 차트는 골드5분차트입니다.

 

시세부분 아래쪽(지표부)에는 타이밍로직이 표시되어 있는데 얇은 흰색 실선으로 오르내리는 선이 단기선입니다. 아래 차트의 시세부분을 보면 짙은 회색으로 처리된 블럭이 있고 이 블럭 아래쪽으로 시세가 형성되어 있으니 기본 매매방향은 매도쪽입니다. 따라서 타이밍로직 단기선 고점에서 꺽일 무렵 시세부분의 봉이 얇은 연두색선위쪽에 형성되어 있을 때 매도진입 후 타이밍로직 단기선이 과열에서 침체로 내려오면 청산하는 방식입니다.

 

해외선물 헌터스로직-2020-03-01 0000.jpg

 

만약 위 흐름과 반대로 시세가 짙은 회색블럭 위쪽에서 안정적으로 형성되어 있다면 기본 매매방향은 매수쪽이 되겠지요. 위 적용방법의 반대로 이때 타이밍로직 단기선은 저점을 터닝할 무렵, 시세가 얇은 연두색선 아래쪽에 있을 때 진입조건이 되며, 타이밍로직 단기선 과열권에서 청산하는 것이 (데이트레이딩, 단타 관점의) 기본 매매방법입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최근 올려드리는 차트를 검토해 보세요 ^^ 타이밍로직 단기선, 매수매도 영역등... 한눈에 보이실겁니다.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5

댓글 쓰기
profile image

보통 하루에 한 종목씩 올려드리는 차트에서 아래 두 차트는 모두 60분차트인데 이중 첫번째 차트는 주요 가격라인 관찰용으로 활용되고, 두번째 차트는 위 본문의 차트와 같은 회색 블럭 처리된 형태로 현 추세감각을 단번에 느낄 수 있게 합니다.  기본적인 추세판단은 회색처리된 블럭을 기준으로 위 아래로 나누어 대응이 바뀌는데, 단순 이평선만 볼 때와는 다른 느낌이기 때문에 실제 매매에 더 큰 도움이 됩니다. 현재 위치에서 진행중인 회색 블럭의 흐름을 거스를 수 있는지 여부를 느끼는 것은 매우 중요하고, 60분 흐름과 더불어 진입청산의 세밀한 판단은 5분봉으로 보는게 더 정교한 진입 청산을 유도합니다. 헌터스로직 차트가 일반 이평선 차트와 다른 점은 추세에 대한 판단과 느낌을 더 정확하게 전달하고 이를 통해 역추세 매매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는 점이지요. 

 

크루드오일60분

해외선물 헌터스로직-2020-03-01 0001.jpg

 

크루드오일60분

해외선물 헌터스로직-2020-03-01 0002.jpg

 

 

21:56
20.03.01.
profile image

아래 차트는 캐나다달러10분차트입니다. 아래 차트에서 첫번째와 두번째 원 마킹은 매도포인트, 세번째 원 마킹은 매수포인트입니다. 매도포인트의 기본조건은 회색블럭 아래쪽+타이밍로직 단기선고점터닝시점+시세부분의 얇은 연두색 실선 위쪽입니다. 이런 조건이 첫번째와 두번째는 동일합니다. 두번째는 이후 매도세가 약해진 흐름이 관찰됩니다.

 

그리고 세번째는 매수포인트인데 기본적인 매수조건은 회색블럭위쪽+타이밍로직 단기선 저점터닝시점+시세부분의 연두색실선 아래쪽입니다. 

 

해외선물 헌터스로직-2020-03-02 0000.jpg

11:51
20.03.02.
profile image
FOHUNTERS™
상승추세든 하락추세든 회색블럭 상하를 기준으로 상기 매수, 매도조건에 따라 반복적으로 적용하다보면 진입 이후 진행추세의 반응이 약해지는 움직임이 나타나는 곳을 느끼게 됩니다. 이후 추세전환구간으로 들어갈 가능성이 있는지 살펴 보는 것이 유리합니다.

상승추세구간으로 진입 후 초입에 약했다가 점차 강해진 후 다시 약해지는..
하락추세구간으로 진입 후 초입에 약했다가 점차 강해진 후 다시 약해지는...

이런 특징을 보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진행추세가 약해지는 것을 확인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다시 한번 정리하면 헌터스로직 5분 또는 10분차트에서..

1. 기본적인 매수조건은 회색블럭위쪽+타이밍로직 단기선 저점터닝시점+시세부분의 연두색실선 아래쪽
2. 기본적인 매도조건은 회색블럭 아래쪽+타이밍로직 단기선고점터닝시점+시세부분의 얇은 연두색 실선 위쪽
20:41
20.03.02.
profile image

** 진입과 청산에 대한 시점을 포착하는 것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시되 진입후 타이밍로직 단기선 변화폭 대비 시세의 움직임이 예상보다 약해진다면 단기 진행추세의 변화가 나타날수 있습니다. 진행추세의 약화를 찾는 방법은 동일한 방법으로 간단하게 측정하실 수 있습니다.

 

 

[필독공지] 2020년도 헌터스로직 판매정책 변경안내

01:54
20.03.11.
profile image

추가적으로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변화의 흐름(반등,반락, 추세전환)을 체크해 갈수도 있습니다.

 

매도구간영역 : 매도조건 충족 → 매도진입 → 가까운 저점 이탈 성공, 가까운 저점이탈 실패
매수구간영역 : 매수조건 충족 → 매수진입 → 가까운 고점 돌파 성공, 가까운 고점돌파 실패
 

23:48
20.03.17.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