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st
  • Down
  • Up
  • Write
  • Search

헌터스로직 특강! ^^ 꼭 읽어보세요!

FOHUNTERS™ FOHUNTERS™
1088 0 7

아래 차트는 달러인덱스 120분차트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빨간색, 녹색, 파란색 원이 그려져 있습니다. 여기에서 질문을 하나 드리겠습니다! ^^ 이 질문을 통해서 장단기 차트를 머릿속에서 이해하고 정리하는데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어쩌면 그동안 헤깔려하셨던 그 모든 것이 한번에 번쩍 하고 해결되실지도... ^^

 

그럼 천천히 달러인덱스부터 살펴 보겠습니다.

 

각각의 색깔별로 그려진 구간에서 단기틱봉이나 단기분차트에서 헌터스로직의 클라우드로직 장단기선이 어떻게 반응하고 어떻게 그려졌는지 기억 나시나요?

 

어떻게 반응하면서 확장했는지 기억을 정확히 하시거나 이해하고 계시다면 이미 헌터스로직을 퍼팩트하게 이용하시는 것으로 봐도 무방합니다.

 

달러인덱스120분.jpg

 

그럼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늘 오전부터 유로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은 위 차트의 파란색 원중에 제일 아래쪽 동그라미 구간입니다.

 

아래 그림은 오늘 아침시점 구간의 클라우드로직 장단기선 흐름입니다. 장기선은 과열, 단기선은 과열권까지 갔다가 내려오고 있습니다. 이때 바로 앞구간의 클라우드로직단기선(녹색얇은선)과 시세의 반응을 보면 단기선 상승시 고점을 높이는 흐름이 나오면서 상승쪽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순하게 클라우드로직 장기선과열, 단기선 과열이라고해서 매도관점으로 보면 안되는 이유입니다. 만약 매도를 쳤다면 단기선의 이후 반응에 따라 손절을 반드시 잡아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유로120틱1.jpg

 

그럼 조금 시간이 더 지나간 그림을 보겠습니다. 여기서도 장기선은 과열이고 과열권을 유지하는 동안 단기선 등락이 한번 더 나왔는데, 이때도 시세흐름은 단기선에 민감하게 반응하면서 고점을 높였습니다. 장기선은 여전히 과열권입니다.

 

유로120틱2.jpg

 

시간이 지난 흐름을 한번 더 보겠습니다. 위 차트와 동일한 패턴이 반복되면서 고점은 더 높아 졌습니다.

 

유로120틱3.jpg

 

이제 현재 시점의 차트를 보겠습니다.

 

유로120틱4.jpg

 

대체로 강한 장중 추세가 나오는 날은 이런 특징을 보이고 있습니다. 모양은 조금씩 다르지만 원리는 똑같습니다. 위 달러인덱스 차트에서 빨간색원 구간이나 파란색 원구간 모두 방향만 다를뿐이지 이 원리가 그대로 적용이 됩니다. 이것을 이해하시고 헌터스로직 클라우드로직을 사용하신다면 다른 트레이더 보다 우위에 서는게 맞겠지요? ^^

 

달러인덱스가 오르는 구간, 내리는 구간을 이 원리로 적용하여 유로도 똑같이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일봉자리가 의심스러운 곳에서 단기틱봉이나 분봉에서 이런 흐름이 시작되려고 하면 첫 진입이 잘못되어 손절을 한다고 하더라도 오르는 장에서 매도에 집착하지 않게 되고, 내리는 장에서 매수에 집착하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것을 이해하고 인식하고 이것이 트레이딩 판단에 반영되기 시작하면 기존의 시각에서 한껍데기 벗고 성장하신 것과 같습니다. ^^

 

이것을 체크하면서 그동안 매매에서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대응판단에서 어떻게 판단미스를 했는지 느낌이 팍 오실 겁니다. 

 

이것이 느껴졌다면 오늘 새로운 눈이 열리신겁니다. ^^ 파이팅!! 

 

## 헌터스로직의 문을 두드리시면 새로운 길이 보입니다 ^^ ##

 

**관련글 : https://www.fohunters.com/discussionroom1/92833

ReportShareScrap

Comment 7

Comment Write
profile image

이 시간 현재 유로120틱 차트입니다. 상승과정에서 시세의 흐름과 클라우드로직 단기선과 장기선의 반응을 추가로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  확실하게 이해하고  마스터하기!!

유로120틱.jpg

20:43
17.05.16.
profile image
네~~^^
그래서 위와같이 120틱챠트의 장기선이 과열에 빠지고 추세가 상방일때는 120틱봉보다 낮은 틱봉이나 분봉을 참고해서 장기선이 과열선을 이탈시 진입을 노려보지만 낮은 장,단기선의 클라우드로직을 주의깊게 관찰하여 수익이 짪더라도 과감한 청산이 필요하단 말씀이시죠~~?^^
23:17
17.05.16.
profile image
정용범
다 지나고 나서 상방을 알아차리는 것이 아닌...봉이 생겨가는 과정에서 클라우드로직 흐름상의 특징으로 알아차리는게 키포인트!
즉, 상방이나 하방흐름으로 연장될 가능성이 있는 특징을 보인다면 역방향매매금지, 또는 반대방향 진입시 빠르고 깔끔하게 손절...그리고 추세를 잘 탔다면 이상흐름이 나오기전까지 끌고 가서 수익을 극대화하는 것! 이겠지요.
이렇게 읽어가는 것을 바탕으로 가능성의 브레인 게임을 즐기는것! 이것이 완생으로 가는 트레이더의 자세겠지요 ^^
23:27
17.05.16.
profile image
네~~^^
항상 명심하고 임하겠습니다~~^^
화이팅~~!!
23:29
17.05.16.
profile image
정용범
추가로 진입적정수량을 알아차리는 법! 포지션을 진입하고 클라우드로직흐름이 제대로 읽히면 적정수량..시세 봉과 손익금액만 보이면 과적수량입니다.ㅎㅎㅎ 안녕히 주무세요 ^^
23:32
17.05.16.
You do not have permission to access. Sign In
WYSIWYG

Report

"님의 댓글"

Are you sure you want to report this comment?

Comment Delete

"님의 댓글"

I want to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Share

Perma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