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매매테크닉

헌터스로직을 이용한 추세판단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ESCClos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Extra Form
요약 2018년 11월 헌터스로직2019가 발표되었습니다. 새로운 활용법은 다음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타이밍&트렌드분석로직 활용법
https://www.fohunters.com/discussionroom1/827938

이번주까지 전개된 달러인덱스 120분차트입니다. 

 

달러인덱스120분

달러인덱스120분.jpg

 

아래 차트를 기억하실겁니다. 지난 16일날 올려드렸던 달러인덱스차트입니다.

 

달러인덱스120분

달러인덱스샘플.jpg

 

위 차트와 같이 추세가 진행되는 구간에서 유로화를 예로 든다면  아래와 같이 전개됩니다. 아래 4장의 그림에서 클라우르도직 단기선과 시세와의 반응에 촛점을 맞추고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4장의 그림도 16일날 같이 올려드린 유로차트입니다.

 

추세1

추세1.jpg

추세2

추세2.jpg

추세3

추세3.jpg

추세4

추세4.jpg

 

클라우드로직 단기선을 시세와 함께 살펴 보시면 

 

-클라우드로직이 올라가는데도 시세가 잘 반응을 안하는 경우..하락가능성 암시

-클라우드로직이 올라갈 때 시세가 민감하게 치고 올라가는 경우.. 강한 시장흐름 

-클라우드로직이 내려가는데도 시세가 잘 반응을 안하는 경우.. 상승가능성 암시

-클라우드로직이 내려갈 때 시세가 민감하게 하락하는 경우..약한 시장흐름 

 

이렇게 클라우드로직 단기선을 시세와 함께 체크하면서 간단하게 진행되는 추세를 알수 있습니다. 추세가 위든 아래든 진행되는 동안은 똑같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방향만 다르게 그려질 뿐이지요. 

 

제일 첫번째 그림을 다시 보겠습니다. 

 

달러인덱스 120분

달러인덱스120분.jpg

 

즉 제가 전해 드리고 싶은 내용은..

 

추세가 진행될 때와 박스권일 때..두가지만 체크하면 됩니다. 클라우드로직 단기선만 확인해도 기본적인 진행추세를 읽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추세의 형성과 진행을 확인했다면 절대적으로 하지 말아야 할 것은 역행하는 매매를 하지 말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물론 추세를 타는 것은 자유입니다. 추세를 잘 타면 수익, 추세를 안타면 본전, 추세를 거스르면 손실이기에...손실나는 것은 최우선적으로 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다음주 달러인덱스는 노란박스 구간정도만 일단 생각하면 되겠지요? 물론 그 이상은 다다른 이후에 생각하면 됩니다.

 

위로 아래든 예상하는 바가 있으실겁니다. 그리고 남은 것은 클라우드로직의 단기선이 추세패턴의 형태가 그려지는지, 박스권형태의 그림이 그려지는지만 확인하면 됩니다.

 

헌터스로직만 믿으시면 됩니다. 보여주는대로 읽고 확인하고 그에 맞는 매매만 하면 손실은 적고, 수익은 큰 매매가 가능해집니다.!

 

다음주도 파이팅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