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해외선물차트 보는 방법 - 추세추진력의 변화구간을 체크하자.

FOHUNTERS™ FOHUNTERS™
404 0 1

전세계 모든 금융시장, 금융상품들 모두 과거 어느때보다 변동성이 큰 흐름이 이어지는 장세입니다. 변동성이 크다는 것은 위기이지만 큰 기회이기도 한데요. 위기속에서 기회를 잡기 위해서는 꼼꼼한 분석과 더 많은 집중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차트분석의 과정에서 집중력을 잃으면 현재 진행중인 추세가 마무리되었는지 확인하는 과정을 빠뜨리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예를 들면...

 

작은 등락 마디가 이어지면서 작은 추세가 형성되고 그러면서 또 다시 점차 큰 추세가 만들어지는데요. 짧은 시간에 급격한 시세변화(추세슈팅)가 나오면 기존 추세 방향와 상관없이 기술적 반등이나 반락을 노리는 매매에서 수익기회을 찾게 되는게 일반적인 개인트레이더의 속성중에 하나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 과정에서 잘못된 판단으로 역추세 진입이 발생하고 손실관리가 안되면 이후 큰 손실이 발생하게 되는게 일반적인 패턴인것 같습니다.

 

기술적 반등이나 추세변화가 나타나는 곳 이전에는 타이밍로직의 반응대비 시세변화의 반응이 달라지는 흐름이 자주 나타납니다. 그리고 가까운 고점이나 저점을 넘기면서 달라진 반응을 보이기도 하구요. 이런 움직임을 추세가 진행되는 동안 계속 확인해 가고, 구간영역이 확실하게 바뀌기 전까지는 진행중인 추세에 대한 관점을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1

댓글 쓰기
profile image

위에서 언급한 "타이밍로직의 반응대비 시세변화의 반응이 달라지는 흐름"에 대하여 조금 더 부연설명을 하자면.. 매수구간과 매도구간에 따라서 타이밍로직과 시세의 반응이 다른 특징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즉, 매수구간에서는 타이밍로직이 조금만 올라도 시세가 크게 반응하는 움직임을 보이는 경우가 확률적으로 더 많고, 매도구간에서는 타이밍로직이 조금만 내려도 시세가 더 크게 반응하여 떨어지는 경우가 확률적으로 더 많습니다.

 

그런데, 이런 부분들이 추세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약화되는 흐름이 관찰될 때가 있고, 이런 흐름 이후 기술적 반등 또는 반락, 또는 추세전환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구간위치에 따른 시세의 특성과 확률의 관점에서 접근한다면 장기적인 측면에서 매매성과는 확률적으로 더 좋은 결과가 나올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즉, 수익은 크고 손실은 작게라는 목표에 더 근접할 수 있게되며, 이 부분이 개인트레이더가 나아갈 방향일 것입니다.

04:41
20.03.17.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