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매매테크닉

구간영역별 접근방법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ESCClos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Extra Form

아래 5분봉차트에서 매매는 영역별로 구분이 됩니다.

 

시세부분에 회색으로 처리된 블럭 위쪽으로 올라가 있을 때는 매수관점, 아래쪽에 있을 때는 매도관점의 매매인데, 바뀌는 시점에서 즉시 매수 매도 진입은 아닙니다. 시세 하단부의 타이밍로직 흐름을 체크하여 즉시 진입할 것인지, 기다릴 것인지를 필터링합니다.

 

즉, 매수영역으로 들어왔지만 타이밍로직이 과열이라면 기다려 보는 것이 좋고, 반대로 매도영역에 들어왔지만 침체수준이라면 반등시 매도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부분의 답은 타이밍로직을 통해 예상할 수 있습니다. (시세하단의 타이밍로직은 아래와 같이 다양한 형태로 적용이 가능하며 해석이 용이한 구성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런 접근방법의 장점은 역추세 매매가능성이 현저히 줄어들고, 위험관리를 더 잘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진입후 물리더라도 회복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그리고 일정시간동안 방향성을 유지한 채로 여유있게 볼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단순히 저점매수, 고점매도에만 촛점을 맞추다보면 추세판단이 완전히 흐트러져 역추세 물타기로 큰 실수를 하게 되지만, 이렇게 구간영역으로 나누어 보게 될 경우 여유있는 접근과 더불어 성공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구간영역이외에 헌터스로직에는 많은 분석라인들을 볼 수 있고, 이러한 라인들의 의미를 알면 더 많은 매매전략을 세우실수 있습니다.

 

해외선물 헌터스로직-2020-02-12 0012.jpg

 

해외선물 헌터스로직-2020-02-12 0011.jpg

 

 

오늘도 좋은 성과 거두시고 계속 발전해 나가는  트레이더가 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