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5월 첫주 국내외 휴장일정 체크

FOHUNTERS™ FOHUNTERS™
628 0 12

5월 첫 주는 징검다리 휴일로 국내선물은 화요일과 목요일만 정상거래가 가능하나 해외선물중 주매매 종목들이 많은 CME거래소는 주중내내 정상거래가 계속됩니다. (5월1일 노동절, 5월3일 석가탄신일, 5월5일 어린이날)

 

5월연휴기간휴장.jpg

 

이렇게 국내시장 연휴기간이 길 때는 헌터스로직으로 갈아타고 해외선물을 익히기에 좋은 시간들입니다. 예스트레이더로 넘어와서 헌터스로직을 자신에게 맞게 셋팅하기에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헌터스로직을 좋아하시는 이유가 있습니다. 신호계단선이 명확한 기준을 잡아주고 그 라인을 기준으로 클라우드로직과 방향성측정기로 흐름의 힘을 느껴 가면서 타이밍을 잡아가는 매매방법이기 때문에 생각이 명확해 진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하지 말아야 할 것은 명확하게 안하게 되고, 애매한 부분은 피하게 되고..이런 과정에서 실수를 줄일 수 있게 되고, 더 좋은 타이밍을 잡아 갈 수 기회가 늘어 난다는 점입니다.

 

헌터스로직에 빠르게 적응하는 노하우는 하지 말아야 할 구간부터 찾아서 그것에 대해 느끼면, 그 다음에는 해야할 것들이 서서히 눈에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즉, "언제 들어가야 하지?" "언제 팔아야 하지?" 이러다가 조금 적응이되면 "이럴 때 들어가 볼 수 있는거구나" "이럴 때 기다려야 하는구나"라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그렇게 헌터스로직이 서서히 눈에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차트로직을 보면서 생각하는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장을 보고.. 차트를 보고.. 연구하면서 생각하는 즐거움이 느껴지면 저절로 집중도가 높아지고 결과도 서서히 좋아지게 됩니다. 

 

대체로 많은 분들이 상황이 조금 어려워진 뒤에야 헌터스로직을 신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너무 늦게 찾아오면 그 때는 방법이 없습니다. 이왕이면 자금이 안정적일 때 신청하셔서 익히시고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정말 늦기 전에...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12

댓글 쓰기
profile image
보통 운영자님께서는 로직을 보시면서 어느 시점에 진입. 청산하는지 예를 들어 좀 가르처 주십시요~~
물론 저 스스로가 익히면 좋겠지만 어떤 그림에서는 진입해서는 안된다던지...또 어떤 그림이 진입에 좋은 그림이라던지 ...
운영자님 팁을 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8:54
17.04.30.
profile image
헌과원

헌과원님 안녕하세요. 아침에 일찍 일어났는데 동물농장 보느라 조금 전에 댓글을 봤네요 ^^ 

 

■ 먼저 로직의 사용에서 기본개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신호계단선 : 지지와 저항의 중요한 매매기준선이 됩니다.
2. 클라우드로직 : 과열과 침체의 정도를 나타내기도 하지만 변곡점과 가까운 흐름을 그리는 특징을 나타냅니다. 
3. 방향성측정기는 클라우드로직의 추가보조적인 참고자료로 활용합니다.

 

■ 활용에 있어서 중요한 팁

1.클라우드로직 단기선,장기선이 함께 뚜렷하게 내려오거나 오를때는 흐름에서 절대 역행하는 매매를 하지 않는다. 이것만으로도 엉뚱한 진입을 많이 줄일수 있고 손실을 키우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클라우드로직 장기선의 싸이클과 단기선의 등락싸이클을 고려해서 두개의 주기가 겹쳐지는 시점의 과열권 매도나 침체권 매수를 하면 비교적 안전한 매매가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점검사항

1. 월봉체크 - 신호계단선, 클라우드로직, 방향성측정기..아주 가끔
2. 주봉체크 - 신호계단선, 클라우드로직, 방향성측정기..아주 가끔
3. 일봉체크 - 신호계단선, 클라우드로직, 방향성측정기..아주 가끔
4. 240분/60분 : 추세선, 회귀채널..매일 구간 흐름 확인
5. 60분이하차트(30분/15/5분) 또는 800틱/300틱/180틱/90틱 : 신호계단선, 클라우드로직, 방향성측정기.. 시장흐름과 잘 맞는 분봉 틱봉수를 찾는게 중요.

 

■ 위 설명은 복잡해 보이나 실제 처음 셋팅하고 장중에 흐름을 보면 판단논리가 너무 심플해서 금방 적응하실 수 있습니다. 

 

유로180틱.jpg

 

위 차트는 지난 주말 유로 흐름입니다. 오르내리는 진한 녹색선이 클라우드로직 장기선이고 얇은 녹색선이 단기선입니다. 노란색으로 표시한 부분과 신호계단선을 천천히 짚어보시면 어떻게 대응해야하는지 판단이 어렵지 않을겁니다.  아래 차트도 동일한 구간 180틱 차트입니다. 120틱차트입니다. 

위 차트는 이평선 흐름을 추가해서 본 그림이고, 아래 그림은 기존 그림입니다. 흐름이 잘 읽히시는 그림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유로180틱.jpg

11:32
17.04.30.
profile image
두개가 겹처지는 시점의 과열권매도와 침체권매수!!!
또 한번의 가르침 정말 고맙습니다~!!
11:45
17.04.30.
profile image
헌과원
주기성(cycle)의 측면에서 흐름을 살펴 보시면 성급하지 않은 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시 판단이 잘 안서서 진입결정을 못내리더라도 그 자체가 이미 공부를 하고 있는것과 같습니다. 흐름을 읽고 예상을 하고, 결과를 확인하는 과정이 반복되면 그 사이에 자연스럽게 다양한 시장의 패턴을 경험하시게 될 것입니다. ^^
11:51
17.04.30.
profile image
지속적인 관찰과 흐름의분석 클라우드의 이해!!
하나씩 하나씩 이해도 되고 점점 지식이 쌓이는 느낌 팍팍!!
감사합니다~~!!
사실 과열권과 침체권에서 진입을 하려다가 더 과열하고 침체할까 많이 망설여서 진입시점 많이 놓쳤습니다~~^^
이제는 두려움 없이 고~~~^^^!!
11:51
17.04.30.
profile image
헌과원
제일 중요한 것은 합리적 판단기준을 통해 반복적으로 접근하는 것입니다. 보이는 흐름을 읽어 가고.. 때로는 신호계단선을 기다려 보기도 하고.. 적당한 로스컷 설정의 범위에 대한 생각...이러한 과정이 판단의 프레임, 프로세스화 되어가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망설임은 당연한 것입니다. 로직 흐름을 읽고 시장을 관찰하고 포지션 진입여부에 상관없이 결과확인의 프로세스가 반복되면.. 이 자체가 시장을 즐기는 것이고, 좋은 공부가 됩니다. ^^
12:26
17.04.30.
profile image

앞선 질문에 보강차원에서 참고하실만한 내용을 금방 게시판에 올려드렸습니다. 

11:39
17.05.01.
profile image

주옥같은 말씀들이네요!!

12:44
17.05.01.
profile image
hearts
미세먼지 충만한 봄날입니다!! 집이 제일 안전 ^^
12:46
17.05.01.
profile image

집에도 구석구석 먼지가 많네요 ^^

12:54
17.05.01.
profile image
hearts
그러게 말입니다! 꼭꼭 닫고 살아도 허옇게 먼지 앉은걸 보면 참 신기합니다 ㅎㅎ
12:57
17.05.01.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