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어제 올렸던 하모닉 패턴..

FOHUNTERS™ FOHUNTERS™
6668 0 6

하모닉패턴분석이라는게 뭔가 했더니 피보나치 수열과 조정비율, 상승비율등을 이용해서 패턴을 찾는 거였네요. 엘리어트파동이론에서도 피보나치수열이 사용되고... 그래서 엘리어트파동 분석하는 사람들이 하모닉패턴 분석을 하던 이유를 이제 알았네요 ㅎㅎ


그런데 생각보다 그렇게 어려운게 아닌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패턴에서 나온 조정비율과 상승비율을 정해진 규칙대로 적용해서 언제 꺽일지 언제 반등할지 얼마나 오를지 이런 것들을 예상해 나갈 때 사용하면 나름 유용할수 있겠다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 그림에서 표시된 바와 같이 0.168, 1.272 즉 AB상승폭의 61.8%조정위치, AB상승폭의 27.2%추가상승위치... 이런 개념인데.. 몇가지 패턴은 금방 배워서 써먹을 수 있겠습니다. 


몇군데 적용해 봤더니 숫자가 똑 떨어지는 곳을 찾기란 어려울 것 같고 거의 비슷한 수치근처정도로 잡아가시면 될듯하네요.


관찰력이 뛰어나신 분들은 차트속에서 숨은 그림 찾듯 잘 찾아내실거 같습니다. ㅎㅎ


하모닉 ABCD패턴


Bearish ABCDBullish ABCD

조금 더 정확하게 하려면..

라인 AB의 길이는 라인 CD의 길이와 같아야 합니다.

가격이 A에서 B로 이동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가격이 C에서 D로 이동하는 데 걸리는 시간과 동일해야합니다.

이런 조건들이 있네요.


하모닉3드라이브패턴


Bearish Three-DriveBullish Three-Drive




참고링크 : http://www.babypips.com/school/summer-school/harmonic-price-patterns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6

댓글 쓰기
profile image

하모닉ABCD만 보고 유로차트를 봤더니 ABCD패턴같음.. ㅎㅎㅎ 딱 아는 만큼만 보인다는 말이 이런건가요? 


유로.jpg

03:30
17.03.25.
profile image
역시 주인장님 참 학구파셔... 아마도 오일 매수 잡아놓고 지겨워서 공부거리 찾아서 공부하지 않았을까..추정... 좀 드셨것구만..
08:32
17.03.25.
profile image
hearts
사실 공부가 제일 쉬웠어요..

뭐 이런말 듣고 싶으신거예요? ㅎㅎㅎ 학구파랑은 거리가 멀고요. 궁금하던차에 설명보고 따라해보니 되돌림비율같은 숫자 몇개만 기억 하고 관찰력 좋으면 누구나 쉽게 하는거겠더라구요.
08:56
17.03.25.
profile image
FOHUNTERS™
해선 모바일로 추세선도 그어볼수 있는 곳 뭐가 있나요?
09:21
17.03.25.
profile image
제일 궁금했던 것 하나를 찾았습니다.. 본문의 내용처럼 실제 차트에서 조정파(되돌림비율) 또는 충격파비율 숫자가 똑 떨어지는 것을 찾기가 힘들었는데...실제 국내 엘리어트파동 관련 책을 쓴 저자의 글을 보니 피보나치 비율 적용의 오차범위를 인정한다고 적혀 있네요. 38.2%와 관련해서는 상하2%정도, 61.8%와 관련해서는 4%정도까지 오차범위를 인정하고 분석한다고 합니다. 즉 38.2%는 36~40%, 61.8%는 58~64%정도 범위까지 인정한다고 합니다, 이 부분이 명확해지면 패턴 적용을 할 때 지정된 숫자에서 조금 자유로워질수 있겠네요.
00:31
17.03.27.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